고객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시고 주저없이 컴플레인하여 주세요

고객센터

무엇이든 물어보시고 

주저없이 컴플레인하여 주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

              

무엇이든 찾아보세요.

질문 TOP

A : 네! 상담 신청은 언제나 열려 있어요. 홈페이지 내 상담신청 배너를 클릭하여 약국 관련 정보를 남겨주시거나, 우하단 채널톡을 이용하여 언제든 문의주세요. 또한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http://pf.kakao.com/_xbxcmAG/friend)
A : 네! 웹(또는 앱)에서 전송한 처방전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손익계산(공단매출)에 포함돼요. 즉, 국장님은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방전 및 손익관리가 가능해요. 전송된 처방전 이미지와 데이터는 지킴 모바일 어플과 웹에서 3년간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어요.
A : 웹 페이지의 자동촬영 기능은 프로토타입(Experimental)으로서 매일 개선되고 있어요. 장시간 미사용 후 자동촬영 모듈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있으니 페이지를 새로고침(F5)하여주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페이지 좌하단 카메라 버튼을 이용해서 수동촬영모드로 이용이 가능해요.
A : 전용캠의 USB 포트가 PC 본체에 직접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디바이스 및 드라이버 세팅은 베타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여주세요.(https://jeekim-beta.oopy.io)
A : 지킴의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시 누구나 드라이버 설치 후 청구SW에 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어요. 하지만 OCR 서비스는 전용 디바이스와 웹 환경을 주 대상으로 해요. 그렇다보니 하루 10건의 전송 한도를 두고있어요. 차감 기준은 청구SW에 ‘전송’한 처방전 기준이니 촬영 및 변환은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A : 네! 처방전 촬영시 약값 계산이 이뤄지며, 환자부담금과 공단부담금을 집계해요. 지킴의 프로덕트(앱/웹)으로 촬영한 처방전에 대한 모든 조제매출이 실시간 집계되고, 이를 모바일 어플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요.
A : 운영관리 서비스는 지킴 모바일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요. 서비스는 손익(매출&매입)관리와 카드사 입금예정 금액, 그리고 손익보고서 서비스로 구성되며, 여신금융협회와 연계해 카드 매출 및 입금 예정액이 자동으로 표출되고 홈택스 정보를 재구성하여 세금계산서 및 카드 매입, 현금영수증 수취 금액을 집계해서 매월 손익보고되어요.
A : 서비스 페이지 내 실시간 화면 보기를 이용하여 화각 내 트레이 주변을 깨끗하게 치워주세요. 다른 물건이 함께 놓여 있을 때는 자동촬영기능이 원활하지 않아, 이미지 인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어요.
A : 네! Ai-OCR은 눈으로 읽을 수 있는 모든 텍스트를 대상으로 해요. 우리는 약국에 설치된 전용캠과 트레이로 약국내 모든 문서를 인식하고자 학습하고 있어요. 23년 6월 기준 거래명세서 엔진을 학습 중에 있고, 곧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에요.
A : 트레이 기기 위에 처방전을 한 장씩 올려주세요. 자동촬영 하에서는 손을 떼면 처방전이 자동으로 촬영되며, 서비스 페이지 좌하단 카메라 버튼을 이용해서 수동촬영도 가능해요. 또한 대기 및 검토화면 모두에서 자동 또는 수동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요.
If You Need Help

                               

무엇이든 언제든 문의주세요


--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지킴 컴퍼니(“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약쏙)” 및 홈페이지 (www.jeekim.co.kr) (이하에서는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를 ‘서비스’라 합니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와 생성 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1. 회원식별 및 가입의사 확인, 회원관리
2. 민원처리 및 고객 상담
3. 서비스 이용 과정 중 본인식별, 약국 사업자 식별 및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4. 불법,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침
5. 처방전 원본의 약국 청구프로그램 전개
6. 복약지도문 작성
7. 처방전 원본의 전자보관 및 약사 전자서명의 효력 유지
8. 결제서비스(거래승인)
9.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 등의 통계
10. 다양한 서비스 및 신규 서비스 제공
11. 헬씨허브 마일리지 적립 및 이용 관련 서비스 제공
12. 알림 서비스


“회사”가 처리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함)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과 개인정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행정안전부와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과 고객센터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항목에서 공개함으로써 회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귀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원의 해당 결제수단 발행자에게(예: 등록한 카드의 카드사) 결제정보, 개인정보 등이 전송되며, 회사는 본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의 카드정보와 관련된 항목을 별도 보관하지 않습니다.
5. 부가 서비스 및 맞춤식 서비스 이용 또는 이벤트 응모 과정에서 위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6.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전달,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1. 회원 정보: 회원탈퇴 후 3년까지
2. 비회원 정보: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3. 허위 정보 발견 신고: 처리내역 통보 완료 시까지
4.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 해당 건 종료 시까지
5.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근거하여 이용자에게 통지 후 휴면계정 처리를 실시하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휴면 계정 전환일로부터 3년간 저장 및 관리합니다.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위 기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개인정보의 파기에 대한 특례)에 따라 위의 1년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립니다. 이를 위해 고객은 정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 탈퇴 또는 회원 자격 정지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 행위 또는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 탈퇴 후 3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거래 관계 확인을 위해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5. 제3자 제공 시점 이전에 이용자로부터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
6.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으며, 어느 하나의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도 동일합니다.

1.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에 위탁한 개인정보 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안정성과 최신 기술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국외에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이용자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AWS (Amazon Web Services Inc.)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AWS는 해당 서버의 물리적인 관리만을 행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이용자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 연결된 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는 등 정보통신망법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께 고지 또는 동의 절차 없이 개인정보 수탁업체에게 처리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받으려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개인정보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 확인하고, 이 경우 회사는 그 14세 미만의 이용자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거나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4세 미만의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방법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팩스,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처리될 수 있습니다.
4. “나만의닥터”과 제휴한 외부 기업이나 단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제휴사에서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받은 후에 “나만의닥터”에 제공합니다. 5.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주체의 권리와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약쏙” 서비스를 통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하여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삭제 내지 가입해지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3.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회원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 내지 일부를 정지하며,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 없이 그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의의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접수 즉시 처리하고 결과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그온(log-on)한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제10조 쿠키의 활용
인터넷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회사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쿠키정보를 수집하여 이용자들의 방문한 “약쏙” 각 서비스 접속여부, 서비스 받고자 하는 약국 정보 확인여부, 이용자 문의에 대한 확인 및 안내 등에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이며, 여기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등이 담겨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 컴퓨터의 웹 브라우저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으며,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 메뉴를 통해 쿠키의 수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쿠키를 통해 별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활용하지 않습니다. 방문자는 쿠키에 대해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웹 브라우저 상단의 [IE: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정보 / Chrome: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쿠키]에서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관련 의견수렴 및 침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아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 답변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 당: 신희망
전화번호: 070-4121-0614
이 메 일: help@jeekim.co.kr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담 당: 신희망
전화번호: 070-4121-0614
이 메 일: help@jeekim.co.kr
“회원”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 화: (국번없이) 118
주 소: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빛가람동 301-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주체인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에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공고일자 : 2022년 07월 15일
시행일자 : 2022년 07월 15일
CONTACT US

              

우리가 상주하는 곳입니다.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04, 신당타워 5층

 070-4121-0614

help@jeekim.co.kr

 0303-3440-4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