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가장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들을 모아봤어요!
원하시는 답변이 없으면 지킴으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네! 상담 신청은 언제나 열려 있어요. 홈페이지 내 상담신청 배너를 클릭하여 약국 관련 정보를 남겨주시거나, 우하단 채널톡을 이용하여 언제든 문의주세요. 또한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을 통해 다양한 관련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어요.(http://pf.kakao.com/_xbxcmAG/friend)
네! 웹(또는 앱)에서 전송한 처방전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손익계산(공단매출)에 포함돼요. 즉, 국장님은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처방전 및 손익관리가 가능해요. 전송된 처방전 이미지와 데이터는 지킴 모바일 어플과 웹에서 3년간 언제든지 조회할 수 있어요.
웹 페이지의 자동촬영 기능은 프로토타입(Experimental)으로서 매일 개선되고 있어요. 장시간 미사용 후 자동촬영 모듈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있으니 페이지를 새로고침(F5)하여주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페이지 좌하단 카메라 버튼을 이용해서 수동촬영모드로 이용이 가능해요.
A : 전용캠의 USB 포트가 PC 본체에 직접 연결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디바이스 및 드라이버 세팅은 베타 서비스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여주세요.(https://jeekim-beta.oopy.io)
지킴의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시 누구나 드라이버 설치 후 청구SW에 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어요. 하지만 OCR 서비스는 전용 디바이스와 웹 환경을 주 대상으로 해요. 그렇다보니 하루 10건의 전송 한도를 두고있어요. 차감 기준은 청구SW에 ‘전송’한 처방전 기준이니 촬영 및 변환은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네! 처방전 촬영시 약값 계산이 이뤄지며, 환자부담금과 공단부담금을 집계해요. 지킴의 프로덕트(앱/웹)으로 촬영한 처방전에 대한 모든 조제매출이 실시간 집계되고, 이를 모바일 어플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요.
운영관리 서비스는 지킴 모바일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어요. 서비스는 손익(매출&매입)관리와 카드사 입금예정 금액, 그리고 손익보고서 서비스로 구성되며, 여신금융협회와 연계해 카드 매출 및 입금 예정액이 자동으로 표출되고 홈택스 정보를 재구성하여 세금계산서 및 카드 매입, 현금영수증 수취 금액을 집계해서 매월 손익보고되어요.
서비스 페이지 내 실시간 화면 보기를 이용하여 화각 내 트레이 주변을 깨끗하게 치워주세요. 다른 물건이 함께 놓여 있을 때는 자동촬영기능이 원활하지 않아, 이미지 인식 성능이 저하될 수 있어요.
네! Ai-OCR은 눈으로 읽을 수 있는 모든 텍스트를 대상으로 해요. 우리는 약국에 설치된 전용캠과 트레이로 약국내 모든 문서를 인식하고자 학습하고 있어요. 23년 6월 기준 거래명세서 엔진을 학습 중에 있고, 곧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에요.
트레이 기기 위에 처방전을 한 장씩 올려주세요. 자동촬영 하에서는 손을 떼면 처방전이 자동으로 촬영되며, 서비스 페이지 좌하단 카메라 버튼을 이용해서 수동촬영도 가능해요. 또한 대기 및 검토화면 모두에서 자동 또는 수동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요.